본문 바로가기
정치

문재인이 되면 박근혜가 유리하다.

by 부산중구마중물 2012. 11. 14.

"문재인이 되면 박근혜가 유리하고. 안철수가 되면 박근혜가 불리하다."는 근거는 아래와 같다.

1.10개 여론조사기관에서 조사한바에 의하면 단일후보 문재인이 박근혜를 이긴 조사는 드물다는것.

2.'상대지지층의 이탈률'이다 가.문으로 될경우 안의 지지층 이탈률은 10% 나.안으로될 경우 문의 지지층 이탈률은 5% 이를 유권자  4천만명에 투표율 70%면 유효투표자 수는 2,800만명 이걸 기준으로 두후보의 평균지지율에 대입해 계산하면 대략 40만표차이가 난다.

가.97년 대선 이회창대 김대중(39만표차)

나.02년 대선 이회창대 노무현(57만표차)

 이를 볼 때 안철수후보의 지지층 이탈표 '40만표'는 문재인후보가 극복하기가 여려울 것으로 봅니다.

3.'경쟁구도' 때문이랍니다..

문재인 vs 박근혜는..노무현 vs 박정희로 병치되고, 역대 대통령에 대한 모든 여론조사에서도 노무현은 박정희에 이어 늘 2등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답이 될 수 있겠다.

---------------------------------------------------------------------------------------------------------

다시 말해, 안철수가 이길 가능성이 농후하단거다.

1.단일화여론조사에서 대부분 '안'이 '박'을 이겼다.

 2.지지층 이탈률이 문재인보다 5% 적다는것.

3.본선에선 새정치 vs 헌정치 경쟁구도로 짜여질 것이기 때문에 박근혜가 불리

 --------------------------------------------------------------------------------------------------------

 안철수후가 '단일화'다툼에서도 이깁니다...근데 '새만금사업'에 대한 스탠스를 조심스레 가져가시길....사업은 하되 중소기업을 참여시킨다는게 지금 후보의 입장이라는데 그렇다면 토건사업에는 동참하시는 것이 되니...사람이 우선이다는 슬로건을 내건 문재인도 그 잉크가 마르기전 새만금사업관련 법률안에 이미 도장을 찍었다,.최재천, 추미애등과 같이 .